UNIINFO

line line line shop
쇼핑몰 바로가기
catalogue catalogue
제품안내 보기

UNIINFO

catalogue
bg

커뮤니티

뉴스 및 공지

line line line shop catalogue
gauge

line뉴스 및 공지

(주)유니정보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신년인터뷰] 유니정보 주규식 대표 “올해 명실상부한 토탈 바코드 솔루션업체로 거듭나는 한 해를 만들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5:29

본문

Q. 2021년을 돌아봤을 때 주요 성과와 아쉬웠던 점을 꼽는다면 무엇이었나?

A. 작년 한 해의 주요 성과라고 하면 급변하는 시대 상황과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 유통환경에 한발 앞서 나가기 위한 기반을 새로이 다지는데 전력을 다한 한 해였다.

 

급변하는 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우리 회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과 영업인재들, 그리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 분야의 인재, 그리고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 사업의 인재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인재들을 새로 영입하였다.

 

이렇게 작년에 새로 영입한 인재들과 기존 인력들이 화학적으로 결합하는 올 한 해가 우리 회사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토대가 되어 우리 회사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원년이 될 것이다.

 

아쉬웠던 점은 수익이 좀 줄었다는 것인데 인원 확충과 인프라, 시설투자 등 비용을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인데, 투자한 만큼 성과가 더 크게 돌아올 거라 믿기때문에 크게 염려되는 부분은 아니다.

 

Q. 인더스트리4.0, 스마트제조, 스마트공장의 영역에서 유니정보의 역할은?

A. 유니정보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장비를 꾸준히 공급해 왔다. PDA, 바코드스캐너, 바코드프린터 등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여 현장에서의 생산효율을 높이고 물류처리 속도를 개선하는데 일조해 왔다.

 

지금까지는 단순히 장비의 공급만 하는 역할이었다면 앞으로는 좀더 적극적으로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참여하려고 한다. 올 한 해는 장비의 활용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유틸리티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공급뿐만 아니라 고정 스캐너 및 머신비젼 장비의 딥 러닝 활용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아갈 계획이다.

 

Q. 유니정보는 현재 어떤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주력제품은 무엇이며, 어떤 차별화된 점을 갖고 있나?

A. 유니정보는 전문 바코드 장비 유통업체다. 바코드스캐너, 바코드프린터, PDA 등 바코드와 관련된 모든 제조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세계 최대 바코드 전문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를 비롯하여 하니웰, 데이터로직, 뉴랜드, 빅솔론 등 모든 제조사의 모든 라인업을 전부 취급하고 있다.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초고가형 제품부터 가장 단순한 기능만 필요로 하는 저가 바코드 장비 부문까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누구보다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리고 항상 재고를 보유하여 고객이 원하는 필요한 시점에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제품과 함께 사용하여 장비의 활용도를 올리는데 필요한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들도 함께 개발 및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본다.

 

최근 글로벌 공급망 체인의 붕괴로 제품 수급에 많은 어려움들을 겪고 있지만 유니정보와 함께해 주신 많은 고객들에게는 큰 불편없이 무난하게 지난 한해를 극복하도록 도와드릴 수 있어서 서로에게 감사한 작년 한해였다.

 

Q. 최근 귀사의 주목할만한 변화가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나?

A. 고객서비스 조직의 전면적인 개편이 주목할 만한 변화다. 최근 모든 유통기업들이 겪고 있는 현상이기도 한 온라인을 통한 가격경쟁의 심화로 대부분의 판매 업체들이 가격경쟁에 내몰리다 보니 정작 가장 중요한 고객서비스 부분을 소홀히 하는 경향들이 발생되고 있다.

 

최저가에 구매한 장비를 구입한 업체에 전화해 보면 업체가 사라지기도 하고 통화가 연결된 경우에도 제대로 장비에 대한 지식이 없는 유통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의 부실한 대응으로 전반적인 제품 사후 서비스가 굉장히 열악해지는 환경으로 변환되었다.

 

유니정보는 고객들의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함은 물론 보다 빠른 원스톱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공간을 두 배로 확충하고 서비스 인원도 올해 10명까지 늘릴 예정이다.

 

Q 주요 산업 고객들의 니즈에 어떠한 변화가 있으며, 유니정보는 어떠한 대응을 하고 있나?

A. 유니정보는 작년 매출의 약 20% 이상이 무인 키오스크에 납품하는 바코드스캐너와 프린터 그리고 기타 장비에서 발생하였다. 국내 굴지의 POS제조사와 키오스크 제조사 대부분에서 유니정보가 공급하는 키오스크 용 바코드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시스템의 무인화’는 아직까지도 극복하지 못한 팬데믹 시대 동안에 더욱 급격하여 팽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구매 패턴이 온라인으로 급격히 이동하면서 기존 물류 시스템으로는, 엄청나게 증가한 배송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새로운 물류 처리용 장비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유니정보는 좀더 목적성에 알맞은 다양한 키오스크 용 장비를 구비하여 고객의 요구에 최대한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물류 분야에서도 좀더 효율적인 시스템 배송을 위한 장비의 공급 뿐만 아니라 솔루션도 개발하여 공급할 준비를 하고 있다.


0dc2cb76d961f9760b4abcd7247d73fd_1646288921_3546.jpg

▲ 주규식 대표는 ”2022년 상반기 중에는 우리가 야심차게 준비해온 도소매 판매관리 솔루션이 드디어 완성된다. 이 솔루션을 우리가 직접 사용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다양한 트렌드를 프로그램에 잘 담아내는 상품화 작업을 거친 후, 연말에는 정식으로 솔루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Q. 국내 시장에서 타경쟁사 대비 유니정보만이 갖는 내놓을만한 경쟁력은 무엇인가?

A. 유니정보는 다년간 국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를 유통하며 제품 활용에 대한 수많은 경험을 몸소 체득한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많이 있다. 다양한 현장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각각의 장비들이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안할 수 있으며, 또 정확히 현장의 용도에 맞는 장비를 적용할 능력을 갖춘 경험 많은 엔지니어들이다.

 

그리고 장비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소프트웨어로 보완할 방법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자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인재들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어떤 현장이라도, 어떤 문제라도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해내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다재다능한 회사다.

 

Q. 대표님이 보시는 2022년 주요 키워드는 무엇이 될지 전망한다면?

A. ‘글로벌 공급망 붕괴’의 여파는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산업 전반에 타격을 줄 것 같다. 올해도 바코드 장비 업계 역시 순탄치 않은 공급으로 인한 수급의 문제가 최대 화두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산업 전반에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시스템 무인화’의 흐름에 따른 시대적 변화에 잘 적응해야 하는 과제가 저희 업계에도 큰 숙제가 될 것이다.

 

Q. 2022년도 유니정보의 사업, 관전 포인트는?

A. 지난해 유니정보는 모든 제조사의 바코드 프린트에 엑셀 연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유니라벨’이라는 라벨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였다. 올해에는 이 라벨 디자인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데이터베이스와 직접 연동하여 제품을 등록, 관리하고 더욱 손쉽게 라벨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 상반기 중에는 우리가 야심차게 준비해온 도소매 판매관리 솔루션이 드디어 완성된다. 이 솔루션을 우리가 직접 사용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다양한 트렌드를 프로그램에 잘 담아내는 상품화 작업을 거친 후, 연말에는 정식으로 솔루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2022년은 바코드장비 뿐만 아니라 각종 솔루션도 판매하여 명실상부한 토탈 바코드 솔루션업체로 거듭나는 한 해를 만들겠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왜 유니정보를 선택해야 하나?

A. 우리의 미션이 ‘고객을 행복하게, 생활을 편리하게’이다. 유니정보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전 임직원이 언제나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는 회사다.

 

지난 16년간 우리와 함께한 고객의 신뢰와 믿음으로 지금껏 끊임없이 성장해 왔으며, 우리와 함께한 수많은 고객들이 우리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 주았다. 이 기회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들이 언제나 행복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며 발전해가는 회사가 될 것이다. 이런 생각을 갖춘 회사와 미래를 함께하시면 언제나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출처 : https://www.hellot.net/news/article.html?no=65549 


sc_top_bt_arrow